보도자료
기업·지자체 손잡고 지속가능 사회공헌 모델 탄생㈜다원정보,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광산구와 사회공헌 협약
공보관실  |  gs_press@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4.07  09:17:4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기업과 지자체가 협업해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체제를 구성해 눈길을 끈다. 나눔 의사를 밝힌 기업에게 지자체가 특성에 맞는 적절한 방안을 조언하고, 이를 기업이 실천하는 방식이다. 한 번으로 끝나지 않고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공헌을 지속하는 이 모델의 확산에 지역사회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 민형배 광산구청장, 다원정보 김광근 노조위원장, 박봉주 대표이사, 권미주 사원, 강위원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 상임이사가 사회공헌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다원정보는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 광주 광산구와 30일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을 맺었다. 광산구청 2층 상황실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박봉주 다원정보 대표이사, 김광근 다원정보 노조위원장, 강위원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 상임이사, 민형배 광산구청장이 참석했다.

다원정보 노사가 결의한 활동은 기부, 봉사, 발굴 세 축으로 요약할 수 있다.

우선 협약에 따라 다원정보 임직원 45명 전원은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의 나눔회원으로 이날부터 가입했다. 임직원들은 매월 급여에서 일정액을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에 기부한다. 다원정보는 임직원들이 낸 기부금과 동일한 금액을 추가로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에 납부한다.

현장 봉사도 펼친다. 다원정보 임직원들이 정기적으로 복지시설을 찾아 말벗, 시설 수리, IT망 점검, 청소 등을 하기로 한 것.

SK 브로드밴드 광주광산고객행복센터를 맡고 있는 다원정보는 유선 인터넷 설치, IP TV 가입자 유지보수 등을 담당하고 있다. 이런 특성을 살려 복지 사각지대 주민을 발굴하는 일도 수행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출장 도중 어려운 사정을 파악하면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 또는 구로 사례를 접수하는 방식이다.

사회공헌 협약은 지난 달 15일 다원정보가 광산구에 연락해 사회공헌 뜻을 밝힌 시점에서 싹텄다. 성금 기부 논의를 하던 중 지속적인 사회공헌 의지를 확인한 광산구 담당자가 회사 상황에 맞는 방안을 제안한 것. 몇 차례의 협의 끝에 다원정보 임직원의 바람과 업종 특성을 충족하는 모델을 만들 수 있었다.

노사가 똘똘 뭉쳐 나눔에 나서도록 한 일등공신은 회식이었다. 박봉주 대표는 “최근 회식에서 노사 우의를 다지고, 지역에 공헌할 수 있는 일을 찾자는 의견에 모두가 동의하면서 협약을 맺게 됐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노사화합도 다질 수 있어 결과적으로 회사의 발전에 나눔이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기업의 의지와 행정의 뒷받침으로 보다 진일보한 사회공헌 모델을 정립했다는 의미가 크다”며 “복지공동체를 위한 기업과 행정의 파트너십이 다른 지역으로 확산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산구는 사회공헌에 뜻을 둔 기업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구 희망복지과(062-960-8397)에 문의하면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광산구 투게더광산톡 콘텐츠는 출처를 표기하고, 자유롭게 공유하셔도 됩니다.
단, 주민리포터가 작성한 글은 사전에 편집국과 상의하셔야 합니다. >
0
공보관실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1
민형배 구청장 “시민의 이름으로 참사 진상 밝히자”
2
꽃피는 봄, 꽃구경 났네!
3
1913송정역시장 돌 잔치 열렸네!
4
대한민국 우리밀 요리 고수 모여라
5
봄이여 어서 와, 따뜻히 반겨 주오
6
광산구, 농업·생명 귀중함 일깨우는 ‘텃밭 학교’ 개교
7
공유! 대화를 부르는 글쓰기 방법
8
광산구, 3기 외국인명예통장 위촉
9
“장애인이 행복해야 살기 좋은 세상”
10
광주 청년예술단체 광산문예회관에서 날개 펴다
1
광산구, 해설 있는 하우스콘서트 26일 개최
2
광산구 “어르신 천식·비염 예방법 알려드립니다”
3
광산구립 운남어린이도서관 현악4중주 공연 개최
4
학교·지역 함께 진행한 민주시민 교육 ‘참신’
5
이야기꽃도서관,2017인문독서아카데미공모사업선정
6
광주사랑 라이온스클럽 희귀난치병 돕기 성금 전달
7
광산구에 ‘유노윤호 도서관’ 생긴다
8
대한민국 우리밀 요리 고수 모여라
9
광산구, 모기 천적 미꾸라지 저수지 방사
10
광산구, 장덕동 근대한옥 봄맞이 축제 22일 개최
(506-702) 광주광역시 광산구 광산로29번길 15(송정동)  |  TEL 062-960-8044  |  FAX 062-960-804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옥종성
Copyright © 2012 GWANGSAN-GU.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wangsan242@naver.com